안강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역신퇴치 전통활동 ‘처용 온 데이’ 실시

작성자
공보관
등록일
2021-11-04
< 북경주지역 청소년들에게 학습지원, 체험활동 등 건강한 성장 지원 >

2. 안강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역신퇴치 전통활동 '처용 온 데이' 실시 (1).jpg

경주시 아동청소년과 안강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서 지난달 31일 할로윈데이를 맞아, 신라시대 역신(전염병)을 물리친 기인 처용의 설화를 재구성해 ‘제1회 처용 온 데이(On Day)’ 행사를 진행했다.

처용 온 데이 행사는 안강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두빛나래’가 청소년들에게 우리나라 전통의 명맥을 유지하고 코로나 시기를 지혜롭게 잘 극복하자는 의미에서 할로윈 데이에 맞추어 새롭게 각색해 실시했다.

또한 이날 행사는 청소년 자기도전포상제 자기개발 활동의 일환으로, 청소년들이 ‘자치회의’를 통해 행사의 의미, 내용 등을 직접 기획해, 안강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품앗이’와 콜라보로 진행했다.

홍정옥 아동청소년과장은 “이번 ‘처용 on day’ 행사는 두빛나래 청소년들이 직접 전통을 재각색해 기획한 활동으로 의미가 크며, 코로나 시대에 가장 적절한 청소년 활동이라고 본다”며, “할로윈은 사탕과 과자를 얻지만 처용 on day는 우리나라 전통 엿을 나누는 특색 있는 활동이며,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행사가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안강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북경주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주 5일(월~금), 방과 후 4시간(16:00~20:20), 학습지원·전문체험프로그램·특별지원·생활지원과정과 연4회 주말체험활동 등을 운영하고 있다.

입학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안강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760-2593~2595)로 문의하면 된다.
파일
이전글
경주시, 신라시조 박혁거세 동상 제막식 열어
다음글
제22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 ‘2021 경주시사회복지대회’ 열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문화/축제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