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거운 설 명절은 안전점검에서부터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4-01-22
< 경주시, 설맞이 안전점검 및 안전문화 캠페인 실시 >

안전점검_(2).JPG

경주시는 민족 명절인 설(31일)을 앞두고 22일 오전 11시부터 경주중앙시장에서 ‘즐겁고 안전한 설 보내기’를 주제로 캠페인을 실시했다.

경상북도, 경주시, 안전문화운동추진 경주시협의회, 재난안전네트워크 및 유관기관 회원 등 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시민들에게 리플렛, 물티슈, 장바구니 등을 배부하며 ‘안전한 설 보내기’ 홍보 캠페인을 펼쳤다.

또한 시장 상인회에 비상용 사다리와 손전등을 전달해 화재로 인한 정전 또는 위급 상황시 신속히 대응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함과 동시에 전통시장 상인들의 안전문화의식을 고취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시장 내 상가를 대상으로 소화기 비치상태 및 누전차단기 작동상태 확인, 가스누설 여부 등 소방, 전기, 가스 분야에 대한 안전점검 및 정비를 실시하여 시민들이 안심하고 전통시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설 명절을 맞아 유동인구가 많을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안전사고에 대한 각별한 주의와 관심이 요구된다”며 “앞으로도 안전점검 및 안전사고 예방 홍보활동을 꾸준히 전개해 시민들의 안전문화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파일
다음글
경주시, 스포츠 마케팅 통해 지역경제 ‘쑥쑥’, 볼거리 ‘풍성’, 시민들은 ‘얼쑤’
이전글
경주농어업 획기적 발전 기대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시정포커스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