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안 청정 경주 해수욕장으로 오세요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09-07-17
< 경주시, 피서철 해수욕장 쓰레기 처리 대책마련 > 천혜의 동해안 자연경관을 간직한 경주시는 동해안 경주지역 해수욕장이 지난 10일 일제히 개장함에 따라 찾아오는 피서객들이 쾌적한 환경속에서 피서를 즐기고 돌아갈 수 있도록 해수욕장 쓰레기 처리 대책을 마련해 시행에 만전을 기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시는 2개반 4명으로 구성된 해수욕장 기동 청소반을 가동해 5개 해수욕장 쓰레기 불법투기가 우려되는 지역 순찰을 강화하고 신속한 쓰레기 수거 및 운반체계를 구축하는 한편 음식물 쓰레기 수거차량을 배치해 음식물 쓰레기를 신속히 수거키로 했다.

또한 시는 해수욕장 내 쓰레기 분리배출 홍보 및 보관&#8228;관리체계 구축을 위해 재활용 분리수거용기를 설치해 적기에 수거·운반·처리하고 “쓰레기 되가져오기” 홍보 캠페인과 수집장소 안내표지판도 설치했다.

이밖에도 시는 쓰레기 없는 ‘깨끗한 휴가보내기’ 캠페인을 전개하고 자율적인 청소를 유도하는 한편 피서지 쓰레기투기 행위 집중단속도 실시키로 했다.

시는 지난 10일 경주지역 동해안 오류, 전촌, 나정, 봉길, 관성해수욕장 등 5개 해수욕장 개장에 따른 피서인파가 많이 몰려와 쓰레기 무단 투기가 우려됨에 따라 폐장일인 다음달 23일까지 피서지 쓰레기대책반을 가동해 청결한 해수욕장을 유지함으로서 다시 찾고 싶은 문화관광 도시 해수욕장의 인상을 심어주기로 했다.
파일
다음글
꿈과 낭만이 넘치는 아름다운 고장 천년고도 경주서 여름 휴가 보내세요
이전글
2009 대한민국 10대 청소년 문화축제 제1회 경주 전국 화랑 태권무(舞) 경연대회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시정포커스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