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공직기강 확립 및 청렴문화 확산 활발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4-08-22
< 世守淸白 : 청렴하고 결백한 지조를 지킨다 >

경주시청 전경2.jpg

경주시는 8월 정례석회에 앞서 최양식 경주시장과 시청직원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6기 출범에 따른 ‘공직기강 확립 및 청렴 결의대회’를 가진 것을 시작으로 공직기강 확립 및 반부패, 청렴문화 확산이 활발히 전개되고 있다.

경주시 공직자는 반부패, 청렴한 정신을 다짐하며 전직원이 반부패 청렴서약서를 제출하였으며, 이를 계기로 청렴의식을 한 단계 더 높여 시민에게 더욱 더 신뢰받는 경주시로 거듭날 것을 다짐하였다.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홍보물로는 홈페이지 팝업창 게시 및 청사화장실 청렴거울제작, 청렴 pvc스티커 배부, 내부비리 익명신고 도입, 청렴 메시지 전송, 청렴 헬스장 운영 등 다양하게 진행되며,

경주시 감사담당관에서는 청렴실천 특별기간을 8월~10월로 정하여 “명절전후, 인사발령과 관련하여 금품, 선물을 주지도 받지도 않습니다”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공직비리 근절 및 기강확립으로 맑고 청렴한 공직분위기 조성․확산에 지속적으로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

경주시는 앞으로 공직기강 감찰시 금품수수, 공직자의 정치적 중립의무 훼손 등 공직기강을 저해하는 행위, 시민 불편사항 등에 미온적으로 대처할 경우 공무원뿐 만아니라 상급자인 관리감독관에게도 연대책임을 물어 일벌백계할 방침이다.
파일
다음글
경주시, 2014 을지연습 실전훈련 성공적 마무리
이전글
경주시 덕동댐 저수율 88%넘어 물 공급“이상무”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시정포커스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