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도 직무성과 중간평가 실시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4-08-05
< 경주시, 시민과의 약속 섬김행정 실천 >

직무성과 중간평가 (1).JPG

경주시는 8. 5 ~ 6 이틀간에 걸쳐 지난 1월 국․소장 및 과⋅읍면동장들이 시장․부시장과 상호 직무계약을 체결한 사업들의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성과 과제에 대한 목표 달성도를 높이기 위하여 2014년도 직무성과계약에 대한 중간평가를 실시한다.

경주시는 2012년 지방자치단체로는 전국 최초로 직무성과계약을 체결하여
시정혁신 섬김 행정 실천과 책임행정 구현에 앞장서 왔다.

지난 7. 24「경주시업무평가위원회」외부평가위원을 문화․복지 등 분야별
전문가로 10명에서 15명으로 확대 구성하고 평가와 컨설팅을 병행하도록 하여
사업의 완성도를 높일 계획이다.

중간평가에 앞서 7. 28 시장실에서 국․소장의 계약과제 32건에 대해 그간의 추진상황에 대한 보고회를 개최하였으며 국․소장 과제 및 과⋅읍면동장의 226개 과제를 포함한 258개 직무성과계약과제에 대하여 성과면담을 거쳐 중간평가를 실시한다.

특히 분야별 외부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위원회에서는 계획의 적정성 등 과제별 자료에 대한 청문형 확인을 통해 평가의 공정성과 객관성, 신뢰성 확보는 물론 효율적인 사업추진 및 예산절감 방안 등 자세한 부분까지 점검할 계획이다.

평가방법은 총 배점이 90점으로서 중간평가와 최종평가를 통해 지표품질평가 30점, 실행평가 50점, 조정평가 10점을 기준으로 평가하고, 5~7개 우수 후보

부서에 대하여 시민이 함께 참여하는 성과보고회시 시민평가단의 10점을 합산하여 최종평가하게 된다.

경주시는 “성과 중심의 조직문화를 정착시키겠다는 결연한 의지가 구체적으로 실현되기 시작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으며, 이번 중간평가에서 일부 진행이 미진한 과제에 대해서는 지속적으로 보완하여 시민들과 약속한 과제들이 꼭 지켜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파일
다음글
평생직업교육 특성화대학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이전글
2014 화랑대기 전국초등학교 유소년축구대회 자원봉사자·종사공무원 교육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시정포커스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