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보건소, 척추운동교실 운영

작성자
공보관
등록일
2022-08-25
< 이달 25일부터 30명 선착순 유선접수, 총 16회 맞춤형 신체관리 >

올 상반기 주민건강지원센터에서 회원들을 대상으로 필라테스 운동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경주시보건소는 척추질환 예방을 위해 시민 30명을 대상으로 9월 27일부터 11월 17일까지 무료 운동교실을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운동교실은 장시간 스마트폰 사용, 구부정한 자세, 운동부족 등으로 발생하는 척추질환자가 증가하는 추세를 반영해 건강한 신체 관리‧유지 도모를 위해 실시한다.

운동내용은 먼저 3D 인체측정 스캔 및 체성분 검사를 통해 현재 신체 상태를 파악한 후 결과에 따라 맨손 근력운동, 기초 스트레칭, 팔굽혀펴기, 점프스쿼트 등 맞춤형 자세교정 운동이 다양하게 이뤄진다.

신청은 유선으로 이달 25일부터 선착순 접수하며, 대상자로 선정되면 매주 화‧목요일 주민건강지원센터 3층 운동처방실에서 실시된다.

보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지역보건과 건강생활팀(054-779-8668)으로 문의를 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황국정 지역보건과장은 “바르지 못한 자세나 노화로 인해 생긴 통증은 적극적인 관리가 필요하다” 며 “시민들이 척추운동교실을 통해 삶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파일
이전글
경주시, 도시브랜드 가치 향상 위한 보조사업자 모집 공모
다음글
경주시장학회, 2022년 경주사랑 장학생 선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생활소식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