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안강읍 사방초등학교 한주식 동문 공덕기념비 제막식 가져

작성자
홍보담당관
등록일
2023-09-11

지난 10일 안강읍 사방초등학교에서 한주식 동문 공덕기념비 제막식을 가졌다.

경주시 안강읍 사방초등학교 총동창회(회장 신수하)는 지난 10일 사방초등학교에서 졸업생 한주식(지산그룹 회장) 동문 공덕기념비 제막식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서정보 북경주행정복지센터장, 5개교 초등학교 교장단 임원진(사방, 양동, 영지, 천북, 용강초등학교), 사방초등학교 동문 및 마을 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공덕기념비 주인공 제10회 졸업생 한주식 동문은 어릴 때 장애를 극복하고 걸림돌을 디딤돌 삼아 지산그룹을 설립해 독보적인 아이디어로 지산그룹을 대한민국 물류업계의 최고봉으로 자리매김한 인물이다.

특히 남다른 관심과 사랑으로 모교를 지원해 폐교 위기의 학교를 되살려 ‘부러운 학교’로 바꾸며 교육의 터를 다지는 등 모교 발전과 지역사회에 자선과 기부, 봉사를 꾸준히 실천하는 공적이 있기에 이번 공덕비 제막식 행사를 실시했다.

아울러 한주식 지산그룹 회장은 올해 4월 22일 더케이호텔 경주에서 열린 사방초등학교 총동창회 제49차 정기총회 자리에서 500만원을 기부해 경주사랑기부 제13호 고액기부자로 기록됐다.

서정보 북경주행정복지센터장은 “제막식에 참석해 주신 주민분들과 행사를 준비하신 총동창회에 감사드리며, 우리 안강읍에서도 한주식 지산그룹 회장님의 뜻을 깊이 받들어 나눔과 상생의 사회적 가치를 실천해 주민 모두가 행복하고 풍요로운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파일
다음글
2023년 선도동 마을사랑 골든벨 퀴즈대회 행사 개최
이전글
경주시 안강제일초등학교 개교 100주년 및 총동창회설립 70주년 기념행사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많이본기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