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학교 밖 청소년 발굴과 지원에 앞장

작성자
홍보담당관
등록일
2023-04-21
< 경주교육지원청 Wee센터, 경주경찰서와 합동으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홍보 >

19일 경주공업고등학교 정문 앞에서 학교 밖 청소년 발굴과 지원 홍보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경주시는 지난 19일 경주공업고등학교 정문 앞에서 지역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를 홍보하고 학교 밖 청소년들을 조기 발굴하기 위해 유관기관 합동 아웃리치*를 가졌다. * 찾아가는 서비스

이날은 경주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경주교육지원청 Wee센터, 경주경찰서 관계자 등과 합동으로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간식과 홍보 물품을 나눠 주며 마약 근절 캠페인 및 학교 밖 청소년 발굴을 위한 활동을 진행했다.

시는 올해 유관기관 합동 아웃리치 활동을 이달부터 11월까지 매월 둘째 수요일(1회) 실시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올해 찾아가는 합동 아웃리치를 통해 학업중단 청소년을 예방은 물론 지역 내의 학교 밖 청소년을 조기 발굴하고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를 많이 이용 할 수 있도록 적극 홍보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의 학업복귀를 위한 검정고시지원, 1:1 맞춤형 학습지원 등의 교육지원을 비롯해 사회진입을 위한 자격증 취득, 자립역량향상을 위한 자기계발 등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054-760-7773, 7746으로 문의하면 된다.
파일
다음글
경주시, 학생 승마체험 실시… 호연지기 함양과 건강증진
이전글
한국수력원자력 수출사업본부, 경주 다문화 출산가정 위한 출산축하키트 전달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많이본기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