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경주경찰서, 특이민원 발생대비 합동 모의훈련실시

작성자
홍보담당관
등록일
2023-06-23
< 특이민원 발생대비 현장대응능력 향상 및 안전한 민원환경 조성 >

경주시는 지난 22일 시청 종합민원실에서 경주경찰서와 합동으로 민원담당공무원, 청원경찰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특이민원 발생 비상상황에 대비한 모의훈련을 실시하고 있다.

경주시는 시청 종합민원실에서 경주경찰서와 합동으로 민원담당공무원, 청원경찰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특이민원 발생 비상상황에 대비한 모의훈련을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지난 23일 실시된 이번 모의훈련은 최근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는 민원인의 폭언·폭행 등으로부터 민원담당공무원을 보호하고, 다른 방문민원인의 2차 피해를 예방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훈련은 특이민원 응대 매뉴얼에 따라 △민원인 진정·중재 시도 △112상황실과 연결된 비상벨 호출 △피해공무원과 주변 방문민원인 대피 △청원경찰의 민원인 제압 △가해 민원인 경찰 인계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비상대응반을 편성해 상황별 대응 방법을 숙지하고 경주경찰서와 긴밀한 협조체계 구축으로 비상벨을 통해 사건 발생 시 신속한 출동 여부를 확인하는 데 중점을 뒀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특이민원에 대한 대응훈련을 통해 긴급 상황 발생시 공무원을 보호하고, 방문 민원인의 2차 피해를 예방해 안전한 민원환경을 조성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파일
다음글
한전엠씨에스(주) 경주지점, 호국보훈의 달 맞아 경주시에 후원물품 기탁
이전글
(사)경북여성기업협의회 경주지회, 2025 APEC 정상회의 경주최적 홍보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많이본기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