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달 13일~12월 19일까지 유아, 초등학생, 성인 등 다양한 세대 아우르는 생애주기별 맞춤형 프로그램 진행 >
경주시립 칠평도서관은 이달 13일부터 12월 19일까지 주민들의 건전한 여가 활용과 문화생활 지원을 위해 하반기 독서·문화 강좌 프로그램을 개설·운영한다.
강좌는 유아와 초등학생, 성인까지 다양한 세대를 아우르는 생애주기별 맞춤형 프로그램 5가지로 구성됐다. 프로그램별 모집인원은 8명으로 총 40명을 모집한다.
유아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계형쌤의 꼼지락 창작소(6~7세) △만들면서 체험하는 인물 역사(초등1~4학년생) △내가 만드는 신비한 VR&AR 세상:코스페이시스 입문(초등 3~6학년생) 등 3개 강좌가 개설됐다.
이중 ‘내가 만드는 신비한 VR&AR 세상’ 강좌는 코스페이시스(가상현실을 직접 만들고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 입문과정으로 기본원리부터 차근차근 배우며 가상공간을 직접 디자인해보는 프로그램이다.
성인을 대상으로 △마음을 쓰다(힐링 캘리그라피) △마음을 그리다(힐링 아트테라피) 등 2개 강좌가 마련됐다.
성인 대상 강좌는 끝을 알 수 없는 코로나 시대에 지친 마음을 잠시 쉴 수 있는 ‘마음백신’을 주제로 구성됐다.
수강료는 무료(재료비 본인 부담)이며 이달 5일부터 7일까지 경주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선착순 수강신청하면 된다. 일부 강좌는 현장을 방문해 접수해야 한다.
상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문화프로그램 메뉴를 참고하거나 전화(054-779-8962, 8915)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