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화랑마을, 청소년 운영위원회 및 동아리 발대식 열어

작성자
공보관
등록일
2021-04-27
< 9세~24세 청소년으로 구성 청소년 운영위원회, 청소년 활동 운영과 모니터링 자문·평가 활동 >

화랑마을 청소년 운영위원회 및 동아리 발대식

- 국궁·자원봉사 동아리 활동도 진행

경주시 화랑마을(촌장 최영미)은 지난 25일 화백관에서 화랑마을 청소년 운영위원회 및 동아리 발대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발대식은 김유정(정보고), 정유석(문화고) 두 학생의 선서를 시작으로 자치활동 기구 위촉식 및 환영사, 기구별 소양교육, 국궁체험 등 순서로 진행됐다.

11명의 청소년으로 구성된 청소년 운영위원회는 9세에서 24세까지 청소년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화랑마을 내 청소년 활동 운영과 모니터링 자문·평가 활동을 통해 청소년 활동을 활성화하고 자발적인 참여를 보장하기 위한 자치활동 기구이다.

동아리(국궁 11명, 자원봉사 13명) 또한 활발한 활동을 펼쳐 나갈 예정이다.

최영미 화랑마을 촌장은 환영사에서 “초등학생부터 대학생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모여 서로 돕고 존중하는 자치활동이 되길 바란다”라며 “다양한 활동을 통해 화랑마을이 청소년 활동의 메카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해달라”라고 당부의 말을 전했다.
파일
이전글
경주시, 경주시민 칭찬운동 활성화(Boom-up) 회의 개최
다음글
경주시청 직장운동경기부 우슈팀, 2021년도 국가대표 선수(투로) 2명 선발 쾌거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많이본기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