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소득 노인에게 일자리 제공 “환경지킴이”사업 시행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3-02-12
< 그린경주실현 환경지킴이 >

환경지킴이.jpg

경주시는 어르신들의 노후생활에 경제활동 기회를 제공하고 활기찬 에너지를 불어넣어 주는 “우리동네 환경지킴이”사업을 2012년도에 이어 2013년에도 실시한다고 밝혔다.

“우리동네 환경지킴이” 사업은 환경미화원의 손길이 닿지 않는 청소 사각지대인 골목길 쓰레기를 치우고 내 집 앞, 내 점포 앞을 청소하는 분위기를 조성하여 골목길의 환경문제도 해결하고 사회활동과 경제활동에 참여를 원하는 어르신들에게 일자리도 제공하는 일석이조의 사업으로, 이를 위해 경주시는 관내 거주하는 만65세 이상 신체 건강한 저소득 노인 115명을 모집한다.

모집기간은 2월 12일부터 22일까지로 참여를 희망하는 어르신은 접수기간 중에 거주지 읍·면사무소 및 동주민센터를 방문하여 신청하면 된다.

이번 환경지킴이 사업은 3월 18일부터 9월 6일까지 6개월간 시행 예정이며, 참여자는 1일 평균 4시간씩 월 12일 근무하고 1일 1만9천5백원씩 월23만원 정도의 보수를 지급받게 된다.

경주시 이희열 청소과장은 “현대사회의 노인문제는 육체적 노화현상보다 마땅한 일거리를 갖지 못하는데서 오는 정신적 소외감이 더 큰 문제이므로 노인 일거리 창출과 사회참여 기회를 제공하는 환경지킴이 사업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파일
다음글
경주시 주민건강지원센터 2013년 수강생 모집
이전글
‘우리집 행복을 담는 복주머니 만들기’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최신기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