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공립 천북 어린이집 개원식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3-02-19
< 아이가 행복한 경주!! >

천북어린이집.jpg

경주시는 2월 19일 오후 3시 최양식 경주시장, 정석호 경주시의회의장, 천북지역 기관단체장 및 지역주민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천북 어린이집 개원식을 가졌다.

천북어린이집은 959㎡의 부지에 내부를 친환경 소재를 사용하여 지은 현대식 철근콘크리트 건물로써 영유아 25명을 보육할 수 있는 어린이집으로, 천북지역 영유아의 복지향상에 상당한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국공립 어린이집은 읍·면 단위 농어촌지역 또는 저소득층 밀집지역에 우선적으로 건립하고 있으며, 이 같은 어린이집을 확충함으로써 학부모들의 어린이집 선택권 확보와 더불어 보육환경이 상대적으로 열악한 농어촌 및 저소득층 학부모의 사회적 경제적 참여를 원활히 하고 농어촌지역 어린이들의 보육환경 개선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개원식에 참석한 최예서 어머니는 “ 천북어린이집이 개원되어 아이들이 맘껏 놀수 있는 장소가 생겨 너무너무 좋아요”하며 활짝 웃었다.

또한 노후화된 양북면 어일 어린이집도 올해 11월중 준공예정으로 추진하고 있어 경주시가 영유아 보육기반 확충 최우수 도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양질의 보육서비스를 제공하는 공보육 기반을 지속적으로 확충하고, 어린이의 미래가 국가의 미래임을 염두에 두고 시정을 이끌어 나가겠다”고 하였다.
파일
다음글
일선 읍면동장‘봇물’터진 확대간부회의
이전글
경주시-한수원 손발 척척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최신기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