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세계 물의 날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3-03-25
< 환경오염사고예방 교육과 기념식 성황리에 가져 >

세계물축제.jpg

경주시는 3월 22일 「세계 물의 날」을 맞이하여 최근 전국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유해물질 유출사고로 인명 및 재산상의 피해가 급증함에 따라 관내 유해화학물질 취급사업장,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 주유소, 축산농가등 관련업체 관계자 800여명을 대상으로 환경오염사고 예방대책 교육 및 사고발생위험요인 일제점검 교육을 실시하였다.

또한 2015년 제7차 『세계물포럼』과 2013년 『낙동강 국제 물주간』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하여 유관기관 단체장들과 시민, 기업체, 시민단체등 1,000여명이 모인 가운데 예술의 전당 대공연장에서 경주시·경주시 환경보전협의회 주최로 2013년 세계 물의 날 기념식을 성황리에 개최하였다.

수도사업소 윤영석 주문관은 수질 환경분야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경상북도지사 표창장을 받았으며, 외동읍 주부검침원 김치자외 9명은 맑은 물조성 및 수생태계 보전에 기여한 공으로 경주시장 표창패를 받았다.

최 양식 경주시장은 기념사에서 물이 자원임을 강조하면서 물산업 육성과 물의 소중함을 알리고, 물을 아껴쓰고 보전하여 청정한 녹색도시 경주를 만들자고 하였으며,

또한 기업체 대표자 및 관계자들에게 맑고, 푸르고, 쾌적한 녹색도시 조성을 위하여 노력해 오신 분들의 노고에 격려의 말씀과 환경오염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관리감독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파일
다음글
경주시 무인민원발급기 확대보급, 주민편의 쑥쑥~
이전글
새봄맞이 「국토대청소」 실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최신기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