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도서관과 학교도서관이 손을 잡으면?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3-04-22
< 외공공공도서관과 학교도서관의 MOU 체결 >

사본_-도서관MOU2.jpg

경상북도립외동공공도서관(관장 김미경)이 지역 학교도서관 활성화를 위해 발 벗고 나섰다. 4월 18일, 외동도서관은 입실초등학교, 불국사초등학교와 업무협약 체결식을 갖고, 학교도서관 운영에 필요한 전반적인 업무에 대한 교육은 물론 자료 및 독서프로그램에 대한 정보 공유와 지원을 약속 하였다.

이 번 협약에서 외동도서관은 학부모로 구성된 학교도서관 자원봉사자들의 능력 배양을 위한 <엄마, 어디가? 학교도서관 : 학교도서관 자원봉사자 일취월장 記>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이 프로그램은 ‘일·취·월·장’ 총 4단계로 구성되어 어린이책에 대한 이해를 돕는 특강을 시작으로 학교도서관 업무 매뉴얼 제작, 도서관업무팀 구성, 팀별 실전 활동, 독서프로그램 실제 운영, 사례발표 등을 내용으로 하고 있다.

외동도서관은 물론 협약을 맺은 학교도서관에서도 이 프로그램을 통하여 자원봉사자들의 주도적 운영을 통하여 학교도서관을 활성화 시키고 학교도서관 담당교사의 업무 경감에도 큰 몫을 할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이 날 협약식에서는 학교도서관과 함께 유치원 및 어린이집과도 업무협약을 맺고 외동지역 어린이들의 독서교육 활성화를 위해 협력할 것을 다짐하였다.
파일
다음글
절주하는 당신이 챔피언
이전글
『경주시민 건강강좌』실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최신기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