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립도서관, 전자책 리더기 대여서비스 오는 21일부터 시행

작성자
공보관
등록일
2022-12-19
< 대출회원증을 가진 경주시민이면 누구나 대여 가능 >

전자책(e-book) 리더기 촬영사진

경주시립도서관은 오는 21일부터 2층 종합자료실에서 전자책(e-book) 리더기 대여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여 서비스는 최근 전자책 시장규모의 확대와 공공도서관들의 전자자료 보유 비중 증가 등으로 이용자의 요구에 맞춰 활발하게 이루어지는 디지털 전환에 노력하고자 마련됐다.

전자책(e-book) 리더기는 휴대성, 편의성이 좋고 스마트폰과 비교해 눈 피로도 낮다는 장점이 있지만, 가격 등의 이유로 구입을 고민하던 시민에게 이번 대여서비스는 좋은 대안이 될 것으로 시는 기대하고 있다.

대여 방법은 기존 도서 대출 방법과 같고 대출회원증을 가진 경주시민이라면 누구나 대여 가능하다.

이용자는 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리더기 대여가 가능한지 검색한 후 종합자료실을 방문해 사전동의서를 작성하고 대여 해 가면 된다.

도서관은 리더기 대여 전후로 기기이상 유무를 확인하며, 많은 사람이 이용하는 전자기기임에 따라 때문에 소독과 충전을 철저하게 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library.gyeongju.go.kr)를 참고하거나 경주시립도서관 종합자료실(054-779-8913, 8904)로 문의하면 된다.
파일
다음글
경주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22 위기청소년 멘토링 사업 종결
이전글
경주시보건소, 양남면 석촌경로당 찾아 행복병원 사업 펼쳐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생활소식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