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월성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올해 마지막 회의 가져

작성자
공보관
등록일
2021-12-03
< 동절기 취약계층 물품 지원 등 논의 >

3. 경주시 월성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올해 마지막 회의 가져.jpg

경주시 월성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남정모, 위원 15명)는 지난 1일, 월성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이주봉) 2층 회의실에서 2021년 마지막 회의를 가졌다.

이번 회의에서는 지난 회의 때 한 위원이 제안한 ‘동절기 취약계층 물품 지원’과 관련해 협의체 사업으로 채택할 지 여부와 물품 종류 및 지원시기 등에 관한 논의가 이뤄졌다.

또한 겨울철 복지사각지대 집중발굴기간(21.11.5.~22.2.28.)을 운영해, 협의체 위원들이 복지사각지대 발굴에 더욱 관심을 가지고 홍보 활동을 강화하기로 결정했다.

한편 ‘꼼꼼복지단’이라는 별칭으로 활동하고 있는 월성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주민으로 구성되어 주민 스스로 관할 지역의 취약계층을 발굴하고 자원을 연계하는 현장밀착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남정모 민간위원장은 “올 한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적극적으로 봉사 활동에 임해 준 위원들에게 깊이 감사드리고, 내년에는 더욱 단합해 올해보다 더 왕성한 활동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우리 이웃의 어려운 이야기에 귀 기울여 주민에 의한 지역사회 복지 실현을 위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앞장서겠다”고 뜻을 밝혔다.

이주봉 월성동장도 “지역주민들을 위해 항상 애쓰시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리고, 한마음 한 뜻으로 더욱 촘촘한 복지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주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파일
다음글
경주시 황성동, 주민 소통 위한 일일 명예동장제 운영… 황성예술의 길 함께 가꿔
이전글
경주시 황성동 달달복지단, 정기회의 및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실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많이본기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