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월성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웰빙빨래사업 추진

작성자
공보관
등록일
2021-10-26
< 독거노인과 장애인 등 13가구 대상으로 40채 이불 수거 후 세탁·건조·배달까지 복지서비스 실시 >

월성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웰빙빨래사업을 진행하는 모습과 함께 사진촬영을 하는 모습

경주시 월성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남정모)와 경주시종합자원화단지는 2019년 3월 체결한 ‘웰빙빨래사업’ 협약에 따라, 25일 관내 노인과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겨울이불을 세탁하는 봉사활동을 펼쳤다.

‘웰빙빨래사업’은 웰빙센터 내 대형세탁기와 건조기, 세탁세제를 무료로 사용해 세탁서비스가 필요한 독거노인과 장애인 등 취약계층의 이불 수거에서 세탁·건조·배달까지 제공되는 찾아가는 복지서비스를 말하며, 무거운 이불 빨래를 자주 못하는 취약계층 대상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어 사업의 필요성을 공감 받고 있다.

이날 협의체(꼼꼼복지단) 회원들은 날씨가 추워지는데 몸이 좋지 않아 이불빨래를 엄두를 못 내며 세탁서비스를 희망하는 관내 독거노인 등 저소득층 13가구를 대상으로, 40채의 이불을 방문 수거해 세탁한 후 깨끗해진 이불을 전달하고 이웃의 안부를 물으며 마음까지 보듬어드리는 시간을 가졌다.

남정모 민간위원장은 바쁜 일정 속에서도 이웃을 생각하며 봉사활동에 동참해주신 꼼꼼복지단 회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이웃의 어려움을 더 꼼꼼히 살펴보도록 노력하고, 우리의 작은 수고가 외롭고 힘든 어르신들에게 지역사회의 따뜻한 온정으로 다가갔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파일
다음글
북경주행정복지센터, 장애인 편의증진 및 개선 위한 현장 보행체험 실시
이전글
경주시 외동읍 상생복지단, 독거어르신 생신 잔치 실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많이본기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