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효청보건고등학교, ‘청소년 자원봉사 활성화’ 업무협약

작성자
공보관
등록일
2022-06-21
< 청소년 자원봉사 교육, 자원봉사 관련 프로그램 지원 등 상호 협력키로 >

10일 경주시자원봉사센터와 효청보건고등학교가 청소년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김동엽 (사)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장, 류주열 효청보건고등학교장)

- ‘올바른 분리수거하기’ 주제 탄소중립 실천 선포 릴레이 동참도

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이하 자원봉사센터)와 효청보건고등학교(학교장 류주열)은 지난 10일 청소년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청소년 자원봉사 교육 △청소년 자원봉사 동아리 운영 지원 △자원봉사활동 수요처 연계 △자원봉사 관련 프로그램 지원 △탄소중립 프로그램 동참 △기타 자원봉사활동 및 지역사회 공익에 관련된 업무 협조 등 청소년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또 효청보건고등학교는 협약식과 함께 자원봉사센터에서 진행하는 탄소중립 프로그램의 일환인 ‘탄소중립 실천 선포 릴레이’를 펼쳤다.

릴레이 주제는 ‘올바른 분리수거하기’이며 교내 학생들과 교직원들은 학교에서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에서도 올바른 분리수거를 실천해 환경보호 활동에 동참한다.

류주열 교장은 “학생들이 자원봉사활동을 실천할 수 있는 장이 마련됐다”며 “협약을 통해 청소년들의 건전한 인격 형성과 가치관 정립을 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파일
다음글
경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 경력단절 여성 직업교육훈련 수료식 개최
이전글
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 감포읍 일대서 줍깅챌린지 시행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많이본기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