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2023년 1차 청소년복지실무위원회 개최

작성자
홍보담당관
등록일
2023-03-31
< 30일 경주청소년수련관서 경주시 비롯해 교육청, 경찰서, 아동보호전문기관 등 전문기관 모여 청소년 위한 실질적 방안 모색 >

경주시가 ‘2023 경주시 청소년안전망 제1차 청소년복지실무위원회’를 경주청소년수련관에서 30일 개최하고 있다.

- 주낙영 경주시장 “청소년들이 꿈을 키우고 건강하고 안전하게 자랄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강조

경주시가 지역의 위기청소년 조기 발굴과 지원을 위한 ‘2023 경주시 청소년안전망 제1차 청소년복지실무위원회’를 개최했다고 31일 밝혔다.

지난 30일 경주청소년수련관에서 열린 이날 회의는 실무위원 및 관계자 13명이 참석했다.

이번 회의는 위기 청소년들에게 필요한 실질적인 지원 방안 제시와 현장에서 필요한 각 기관의 업무 전문성을 공유하면서 위기청소년의 대한 맞춤형 지원에 대해 논의했다.

청소년복지실무위원회는 △경주시 △경주시교육지원청 △경주경찰서 △대구보호관찰소 경주지소 △경주시고용복지플러스센터 △경북남부아동보호전문기관 △경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 △1388청소년지원단 △공인노무사 등 실무전문가로 구성된 조직이다.

청소년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건전하게 성장할 수 있는 청소년안전망 연계를 확고히 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으며, 지역 내 위기청소년 위한 실질적인 지원방안을 수립하는 역할을 한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앞으로도 경주시는 청소년들이 꿈을 키우고 건강하고 안전하게 자랄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파일
다음글
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 관광성수기 맞이 친절한경자씨와 함께 줍깅챌린지 가져
이전글
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 친절한경자씨 단체 리더 워크숍 개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많이본기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