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시설관리공단 설 연휴 관광객·시민들에게 큰 감동 선사

작성자
공보관
등록일
2019-02-11
< - 대릉원, 동궁과 월지 민속놀이 체험 및 경연대회, 오류캠핑장, 토함산자연휴양림 고객감동 이벤트 대호평 >

사적지 관광객들 방문

경주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정강수)에서는 2019년 민족 대명절 설 연휴를 맞이해 동궁과 월지를 포함한 경주 주요 사적지 등에서 5만여 명의 관광객들이 방문했다고 밝히고, 특히 관광객 300만 시대를 준비하는 동궁과월지, 대릉원에서 준비한 민속놀이 체험 및 경연대회가 성황리에 개최되어 관광객들에게 큰 호평을 받았다고 전했다.

설날 당일 개최된 민속놀이 경연대회는 대릉원은 중국 광저우에서 고향 방문한 온ㅇㅇ(13세)군이 투호부문, 온ㅇㅇ씨가 제기차기 부문에서 각각 1위를 차지했다.

또 동궁과 월지에서는 투호, 제기차기, 팽이치기 부문에서 김ㅇㅇ, 조ㅇㅇ, 유ㅇㅇ씨가 각각 1위를 차지해 경주 특산물 참기름 세트와 벚꽃 텀블러를 부상으로 수상해 명절의 풍요로움을 만끽했다고 한다.

한편, 설 연휴를 맞아 동궁과 월지, 대릉원 등을 찾아온 관광객들에게 신라의 고전 의복의 맵시를 엿볼 수 있는 신라전통 복장을 착용해 손님을 맞이함으로써 관광객들의 발걸음을 한결 즐겁게 했다고 한다.

공단에서 운영하는 오류캠핑장과 토함산자연휴양림에서는 3대 가족 및 세 자녀 이상 방문 가족들을 대상으로 고객 감동 행사를 실시해 오류캠핑장 김ㅇㅇ씨 가족 외 22가족, 토함산자연휴양림에서는 김ㅇㅇ씨 가족 외 10가족에게 케이크 증정 등의 행사를 통해 큰 감동을 선사했다고 밝혔다.

이번 시설공단에서는 준비한 ‘설 연휴 특별한 경주관광 즐기기’ 이벤트 행사에 참가한 관광객 김ㅇㅇ씨(포항 거주)는 사적지 관광은 물론 많은 볼거리, 즐길 거리를 준비해 준 정성에 감동받았다며 경주에 함께 여행 온 가족들에게 좋은 추억이 되었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공단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와 공단 인프라(주차장, 축구장 등) 무료 개방을 계기로 다양한 관광 이벤트 발굴과 관광객 편의 제공을 위해 더욱 분발할 것을 다짐했다.
파일
다음글
천년고도 벚꽃 레이스, 제28회 경주벚꽃마라톤대회 참가 접수
이전글
천년고도 경주, 설 연휴 막바지 관광객으로 활기가 넘쳐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많이본기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