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22 위기청소년 멘토링 사업 종결

작성자
공보관
등록일
2022-12-20
< 어른친구와 함께하는 8개월간의 행복한 동행 >

경주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지난 19일 위기청소년 멘토링 사업 종결 평가회를 진행하고 있다

경주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19일 위기청소년 멘토링 사업 종결 평가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평가회는 우수멘토 시상, 활동 영상 시청, 2022년 멘토링 활동 피드백 및 발전방안 논의를 통해 8개월간의 멘토링 활동을 평가하고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위기청소년 멘토링 사업’은 일정한 자격을 갖춘 상담 멘토를 선발해 교우관계 및 학교생활, 가정생활 등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위기청소년들과 1대1 결연을 맺은 사업이다.

결연을 맺은 후 8개월간 지속적인 만남을 통해 위기청소년의 심리적 안정을 돕고 개인 상담, 문화체험 활동, 학습지원, 생활 관리 지원 등 상담 서비스와 다양한 체험활동을 제공한다.

올해는 장기간의 코로나 시국으로 인한 어려움과 제약 속에서도 7명의 상담 멘토와 청소년 멘티가 결연을 맺고 지난 4월부터 11월까지 주 1회 대면 상담과 비대면 상담을 실시했다.

김희경 아동청소년과장은 “찾아가는 맞춤형 상담 서비스의 일환인 ‘위기청소년 멘토링 사업’을 더욱 활성화하여 관내 위기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정서적 지지 체계 구축에 모든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파일
이전글
경주 적설량 2.5㎝ 대설주의보 발동....경주시, 행정력 총동원 시민 출근길 안전 지켜
다음글
경주시립도서관, 전자책 리더기 대여서비스 오는 21일부터 시행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생활소식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