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노인종합복지관에 국립현대미술관 작품 13점 전시

작성자
홍보담당관
등록일
2023-05-12
< 23. 5. 12. ~ 24. 5. 9.까지 김란희 작가 작품 전시 >

노인종합복지관 전경사진

경주 노인종합복지관이 국립현대미술관의 ‘2023 나눔미술은행’ 참여기관으로 선정돼 미술은행 소장품 총 13점을 전시한다.

전시는 이달 12일부터 내년 5월 9일까지 1년 간 김란희 작가의 ‘우리집 앞마당-진달래 시리즈 2,3,4’ 작품 등을 노인종합복지관 2‧3층 실내 복도에 선보인다.

전시 첫날은 해설사의 작품 해설도 펼쳐져 방문객들의 많은 호응을 얻었다.

나눔미술은행은 참여기관을 대상으로 미술은행의 소장품 무상대여 및 전문가들의 현장조언을 지원하는 국립현대미술관 미술은행의 사회공헌프로그램이다.

관람은 평일은 9시부터 18시까지 가능하며, 공휴일과 토‧일은 불가하다.

시는 이번 국립현대미술관 미술은행 소장품 대여·전시를 통해 다양한 현대미술 작품을 감상하고 어르신들의 문화 사각지대 해소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손금택 노인복지과장은 “어르신들이 이번 작품을 통해 문화생활 향유에 큰 도움이 되길 바라고 앞으로도 다양한 기관들과 협업해 문화와 함께 여유로운 삶은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 고 말했다.
파일
다음글
경주시, 대표 야간관광 프로그램‘신라달빛기행’스타트
이전글
경주시, 5월 21일 황성공원 산책로에서 가족사랑 버스킹 공연 개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문화/축제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