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의 안전과 생명을 지키는 지역 파수꾼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5-10-20
< 경주시, 2015년 지역자율방재단 교육 실시 >

1.자율방재단.jpg

경주시가 지난 12일 청소년수련관 강당에서 경주시 지역자율방재단원 및 읍면동
방재업무 담당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15년 지역자율방재단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3개 과목으로 풍수해교육, 응급구조, 풍수해보험사업의 이해 순서로 진
행되었다.

민방위방재교육원에서 각종 안전재난 분야에서 전담교수로 활동하는 이상진 교수를 초빙하여 급변하는 기후에 대처하기 위해 풍수해 사전점검 및 예찰활동에 대한 교육이 이루어졌다.

또한 대한인명구조협회 소속으로 응급구조 분야에 활동하고 있는 금동희 교수는 심폐소생술, 소화기, 방독면 사용법 등을, 동부화재 소속 김민환 강사는 국민안전처가 관장하는 정책보험인 풍수해보험 사업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경주시 지역자율방재단은 김곤칠 단장을 필두로 23개 읍․면․동 356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풍수해, 대설 등 각종 자연재난 발생 시 자율적인 방재활동 임무를 수행한다.

박수현 과장은 “이번 교육으로 방재단의 역량을 강화 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자연재난은 예방이 최선이라는 신념으로 평소에도 재난 발생 우려 지역 순찰을 강화하고 재난 발생 시 시민의 안전과 생명을 지키는 파수꾼으로 적극적인 활동을 당부”하였다.
파일
다음글
경주서 농촌지도사업 도 단위 평가회 열려
이전글
덕동호 상수원 통행제한도로 특별단속 실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최신기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