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이 행복한 경주 우리가 만들어요!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5-10-26
< 경주시, 민원담당공무원 고객만족(CS)교육 실시 >

1.경주시 고객만족교육.jpg

경주시는 ‘시민이 행복한 경주만들기’를 주제로 20일부터 이틀간 경주 대명리조트에서 민원담당공무원 150명을 대상으로 고객만족(CS)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시민들의 행정서비스에 대한 높은 기대욕구에 부응하는 마인드를 구축하고, 평소 업무 추진과정에서의 불만민원 사례분석으로 자기반성과 성찰을 통해 최고의 감동서비스 제공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교육 프로그램은 ‘행정서비스의 이해와 마인드 향상’, ‘스트레스 상황에 대처하는 민원담당공무원의 적합한 응대기법’, ‘존중과 배려 문화를 위한 힐링 커뮤니케이션’, ‘시민이 행복한 경주만들기를 위한 민원행정서비스 발전방법 및 방향 제시’, ‘감동을 주는 행정서비스 달성을 위한 실천방법’ 순으로 진행됐다.

시는 이번 교육을 시민을 만나는 최초 접점에서 고객목소리를 바로 들을 수 있는 민원 공무원을 대상한 만큼, 시민이 주인이라는 의식을 가지고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특히 매일 아침 친절 조회 시간을 가져 시민들에게 보다 더 밝은 미소로 친절한 민원 상담과 서비스를 통해 고객감독 마인드를 구축할 계획이다.

송명문 시민위생과장은 “민원담당공무원이 경주시 최고의 행정서비스 제공 의무를 가짐과 동시에 공감과 협업을 통한 업무능력 향상과 민원담당공무원으로서의 자긍심을 가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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