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몸은 소중해요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5-11-04
< 굿네이버스 경북남부지부, ‘유아성폭력예방인형극’ 실시 >

3.인형극.jpg

굿네이버스 경북남부지부(지부장 류종택)에서는 3일부터 이틀간 관내 유아교육기관 21개소 만3세~5세 아동 700여명을 대상으로 ‘유아성폭력예방인형극’을 경주시근로자종합복지관에서 실시했다.

경주시와 경주경찰서의 후원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집이나 밖에서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는 아동 성폭력 위험상황을 아동들이 인형극을 통해 접한 뒤, 직접 참여하는
활동과 상황극 훈련을 통해 실제 대처 방법과 아동이 자신의 몸과 성에 대해 바르게 알고, 보호받을 권리에 대해서도 함께 교육했다.

류종택 지부장은 “최근 전국적으로 아동 성범죄 사건들이 급증함에 따라 아동에게 성 폭력 등 위험상황에 대해 인지시키고, 적절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교육을 실시했다며”며, “이러한 위험으로부터 아동을 보호하고 건강한 성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우리 어른들의 역할이다”라고 의미를 더했다.

굿네이버스 경북남부지부에 따르면 지난 2012년에 실시한 굿네이버스 아동성폭력예방인형극 만족도 조사 결과, 교육에 참여한 아이들의 위험상황 인식, 대처능력이 교육을 받지 않은 아이들에 비해 2배 이상 높게 나타났으며, 교육기관의 만족도가 높아 아동성폭력예방인형극 신청이 꾸준히 늘고 있다며 아동과 어른들의 많은 관심과 협조를 당부했다.
파일
다음글
경주를 상징하는 대표 관광기념품 모집
이전글
임신‧출산‧양육 정보, 스마트폰 웹으로 한 눈에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최신기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