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사고 예방은 안전의식이 최우선입니다.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5-11-10
< 최양식 경주시장 및 오병국 경주경찰서장을 비롯한 공무원, 관계기관 교통캠페인 참여 >

교통캠페인1.jpg

- 매월 둘째 주 화요일 ‘경주시 안전교통 문화 캠페인’ 열어 -

경주시가 전국 교통사고 발생율 및 교통사고 사망자 수 전국 1위의 불명예를 씻기 위해 지난 4월 1일 경주경찰서와 ‘교통사고 줄이기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교통사고 예방과 교통 안전문화 정착을 위해 교통안전시설 개선, 이륜차 사고방지를 위한 안전모 배부, 노인사고 방지를 위한 야광조끼 배부 등 선진교통 문화정착에 나서고 있다.

지난 9월 8일에 이어 세 번째로 10일 오전에 경주역을 포함하여 시내권 7개소, 읍면동 23개소 등에 1,000여명이 참여하는 교통사고 줄이기 홍보캠페인을 실시했다.

행사장에는 최양식 경주시장을 비롯한 오병국 경주경찰서장 등 주요기관단체장, 교통봉사단체, 공무원, 시민등이 참여하여 ‘사람이 우선, 자동차는 차선’이란 케치 플레이즈를 내걸고, 안전 교통문화 정착을 위해 대시민 홍보에 나섰다.

경주역 주변과 성동시장을 찾아 시민들에게 교통질서 준수 등을 홍보하고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는 등 바쁜 시간을 보냈다.

시는 앞으로도 세계적인 문화관광도시에 걸 맞는 교통문화 정착을 위해 다양한 교통안전정책을 펼쳐 나갈 계획이다. 우선 최근 3년간 교통사고 지역 유형분석과 사고 후 시설보완이 되지 않아 위험에 노출되어 있는 지역과 교통 시설물 미설치로 시민불편이 많은 지역에 무단횡단 방지 펜스설치, 발광형 교통안전표지판 등 교통안전시설을 보강구축 한다.

또한 시민들이 피부로 느낄 수 있는 교통사고 없는 안전한 관광도시를 만들기 위해 ‘경주시 교통사고 줄이기 종합대책’과 더불어 획기적인 방안으로 ‘교통사고 전년도 대비 10% 줄이기 5개년’ 계획 수립과 교통안전 거버넌스를 구축하여 교통사고 예방활동에 최선을 다 할 계획이다.
파일
다음글
제14차 세계유산도시기구 세계총회 이렇게 유치했습니다!
이전글
경주시, 2017년 제14차 세계유산도시기구 세계총회 경주유치 ‘쾌거’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최신기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