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 여성전문 인력 배양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5-11-10
< 2015 직업교육훈련 전산세무회계사무원 양성교육 수료 >

3.인력양성.jpg

경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류종택)는 9일, 2015년 직업교육훈련 전산세무회계사무원 양성과정 수료식을 가졌다.

지난 8.10~11.9일 까지 3개월간 진행된 이번 훈련관정은 경리사무원, 회계사원으로 취업을 희망하는 경력단절여성들의 세무·회계 및 사무분야 취업 역량과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전산회계 1급, 전산세무 2급 자격증 취득 및 전문회계 실무교육으로 진행되었다.

또, 일하는 여성으로서 직무 마인드를 갖추기 위해 직장 예절 등 직무소양교육을 비롯하여 이력서·자기소개서 작성법, 면접 스킬 등 취업역량 강화 교육도 함께 진행하여 교육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교육생 김**씨는 “많은 나이이지만 새로운 것을 배우고, 경험하지 못한 일에 도전을 하는 것이 행복했다”며 교육 참여 소감을 전했다.

류종택 센터장은 “이번 교육 과정의 수료를 통해 지역 여성 인재들이 탄탄한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취업의 기회가 확대되고 장기적으로 일하는 여성으로 당당히 거듭나기를 기대한다.” 소회를 전했다.

한편 여성가족부·고용노동부지정으로 경상북도와 경주시로부터 위탁운영 되고 있는 경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취업상담, 직업교육훈련, 인턴 및 사후관리 등 종합적인 취업지원서비스를 one-stop으로 제공하는 등 개별 맞춤형 취업지원서비스로 경력단절된 여성에게 취업의욕 고취, 경쟁력 및 자신감 향상과 함께 기업의 구인난 해소에도 큰 역할을 하고 있다.
파일
다음글
한돈협회 경주지부, 이웃사랑 실천
이전글
경주시, 환경방사선 안전정보 홈페이지 구축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최신기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