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경주문화재단, 2022 코로나 극복 문화예술 활성화 사업 추진

작성자
공보관
등록일
2022-02-14
<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 겪는 문화예술인 지원·시민 문화 향유 기회 제공 >

경주예술의전당 전경

- 사업비 5억원 투입, 전시회·공연·마을축제 등 다양한 문화예술행사 추진

경주시와 (재)경주문화재단 문화도시사업단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문화예술인들을 지원하고 시민 문화 향유 기회를 늘리기 위해 ‘2022 코로나 극복 문화예술 활성화 사업’을 추진한다고 13일 밝혔다.

이 사업은 경주지역을 중심권·북부권·서부권·남부권·동부권 등 5개 권역별로 나눠 각 지역별 특색을 지닌 다양한 문화예술 행사를 기획·진행하는 사업이다. 사업비는 5억원이 투입된다.

문화도시사업단은 먼저 오는 19일까지 문화행사를 기획·운영할 청년 문화활동가를 각 권역별 3명씩 총 15명을 모집한다.

청년들은 지역 예술가와 시민 등과 협력해 문화 프로그램을 기획·추진할 계획이다. 프로그램은 전시회·공연·연극·체험행사·마을축제 등 다양하게 진행돼 시민들에게 문화예술 체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김호진 경주시 부시장은 “이번 사업이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예술인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아울러 올해는 시가 선포한 청년의 해로 다양한 청년정책을 펼칠 것”이라고 밝혔다.
파일
다음글
금관총···이르면 오는 6월 현대적 전시시설로 일반에 공개
이전글
경주시 안강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2022년 입학식 개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문화/축제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