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경주시 평생학습박람회-2019’ 개최

작성자
공보관
등록일
2019-11-19
< 11월 23일부터 24일까지 2일간 평생학습가족관 일원에서 열려 >

포스터

경주시는 오늘 23일 오전 11시부터 24일 오후 3시까지 양일간 평생학습가족관 일원에서 ‘제3회 경주시 평생학습박람회-2019’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평생학습으로 행복한 동행’이란 주제로 평생학습 성과를 한 곳에서 보고, 체험하고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평생학습가족관 수강생들의 공연발표와 작품전시, 평생교육기관․단체 및 학습동아리 홍보체험부스 운영, 성인문해(文解) 시화전 등이 다채롭게 펼쳐진다.

또한, 요리강좌 수강생들의 재능 나눔 부스와 먹거리부스 운영을 통해 관람객들의 입을 즐겁게 해줄 것이다.

행사에는 캐릭터양초, 꽃누르미(압화) 열쇠고리, 안전목걸이, 풍선아트, 전래놀이, 추억의 뽑기 등 14개의 체험부스와 미술, 서예, 홈패션, 각종 공예품 등 490여점의 작품이 전시되며, 그 외에도 경상북도 문해대잔치 수상작 및 어르신들의 문해시화 작품도 함께 전시될 예정이다.

한편, 오는 23일 오후 2시에 열리는 개막식에는 어르신(경주행복학교) 풍물동아리와 라인댄스, 다문화 합창단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공식행사와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 트로트가수 진해성과 미스트롯에 출연한 유민지 등의 축하공연이 이어진다.

서기식 평생학습가족관장은 “제3회 경주시 평생학습박람회는 시민들에게 평생학습의 즐거움과 나눔을 전해주는 의미 있고 알찬 박람회로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며, 이번 박람회가 지난해 3월 개관한 평생학습가족관(야외광장)에서 열리는 만큼 인근 상가와 주민들의 많은 참여와 협조를 당부했다.

한편, 경주시평생학습가족관은 연간 160여 강좌가 운영되고 있으며, 시민들의 학습권 보장과 우수인재 양성을 위한 평생교육 메카로서의 역할을 성실히 수행해 나갈 계획이다.
파일
이전글
경주시, 3.1운동 100주년 기념 학술대회 개최
다음글
제2회 경주시지회장기 한궁 대회 개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문화/축제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