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경주 2013”개장 준비 막바지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3-08-09
< 천년 왕도에서 펼쳐지는 솔거그림장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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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년 왕도 명품 문화예술의 도시 “경주”에서 열리는 제2회 『아트경주2013:솔거그림장터』개장이 한달 이내로 성큼 다가옴에 따라, 지난 7일 아트경주운영위원회는 시청 대외협력실에서 아트경주2013 최종보고회를 가졌다.

오는 9월 13일부터 9월 16일까지(개막식:9월12일 오후5시) 개최하는 「아트경주 2013:솔거그림장터」는 경주실내체육관 및 야외광장에서 펼쳐지며 행사 내용은 본전시(아트페어), 특별전, 차세대 작가 초대전, 야외 축제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본전시에는 국내 유명 46개 화랑이 참여하여 회화, 조각, 사진, 판화, 설치, 미디어 아트 등 다양하고 수준 높은 작품을 전시∙판매할 계획이다.

특별전시에는 장인 6인을 초대하여 신라천년의 예술을 느낄 수 있는 ‘千年의 〈藝〉:명장6인전’과 ‘신라의 신화: 15인전’ 그리고 한국미술협회 대구·울산 지회와 경북16개 지부가 참가하는 영남대표작가 초대전이 열린다.

「아트경주2013:솔거그림장터」는 두 번째로 개최되는 지역의 미술문화행사로서, 국내 유명 화랑들이 참여하여 현대미술의 동향을 보여주고 미술인과 일반인이 자유롭게 소통하여 문화에 대한 기호를 충족시키는 두 가지 역할을 동시에 해내는 문화의 장으로서 시민들에게 삶의 윤활유가 되어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또한 「아트경주2013:솔거그림장터」는 코즈마케팅(Cause Marketing) 연계를 통하여 기업과 소비자 간의 경제적 가치와 공익적 가치를 동시에 추구하고 있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경주시가「아트경주2013:솔거그림장터」의 성공적인 개최를 통하여 문화예술도시 경주 이미지를 확고히 하고, 지역 미술문화의 활성화와 함께 지역 유망작가들의 작품이 널리 알려짐으로 참여 작가들의 창작의욕이 고취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코즈마케팅(Cause Marketing)
기업이 사회적인 이슈를 이익 추구에 활용하는 마케팅 기법을 이르는 말이다. 기업과 소비자의 관계를 통해 기업이 추구하는 사익(私益)과 사회가 추구하는 공익(公益)을 동시에 얻는 것을 목표로 한다. 보통 소비자의 구매가 기업의 기부활동으로 연결되는 구조를 취하고 있다. 이는 세계적으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 cooperate social responsibility)이 중요해지면서 나타난 움직임으로, 일방적인 기부나 봉사가 아닌 기업의 사익(私益)과 사회가 추구하는 공익(公益)과의 접점을 취하는 방식이다. 즉, 사회적인 문제들을 해결하려는 기업의 노력이 기업의 선한 이미지로 이어지고, 이것이 소비자들의 제품 구매에 영향을 미치게 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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