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시장 한마음 축제 개최”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0-06-28

황오동.jpg

경주시는 6월 27일(일) 오후2시부터 황오동 관내 성동시장 주차장에서 경주시 유일의 전통 재래시장인 성동공설시장 번영과 발전을 위하여 “성동시장 한마음축제”행사를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는 시장경영진흥원에서 주최하고 경주시 및 성동공설 시장 상인회가 주관하여 대형마트와 기업형 유통업체에게 항상 뒤쳐저 있는 재래시장의 활성화를 위하여 “성동시장 한마음축제”라는 행사 하에 시장상인, 고객, 관광객 등 2,0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대성황을 이루었다.

이날 행사에는 오프닝 공연으로 대박품바의 각설이 공연이, 레크레이션 부분에는 수박빨리먹기, 사과껍찔길게깍기, 시장물품경매노래자랑 부분에는 현칠, 심민경 가수가 초청되어 행사장 분위기를 즐겁게 하였으며 경품 응모권 추첨으로 행사에 참여한 모든 분들에게 푸짐한 상품이 골고루 전달되었다.

특히 노래자랑 최우수상(황판금) 상품 세탁기 1대를 관내 다자녀가구 허성희씨에게 기증하였으며 “성동시장 한마음 축제”로 인하여 상인들 간에는 서로 화합하고 잠시 일상생활 피로에서 벗어나는 계기가 되었을 뿐만 아니라 관광객, 고객들에게는 도심상가 활성화 계기에 큰 홍보 이벤트 축제가 되었다.

한편, 성동공설시장 상인회(회장 정정호)는 여건이 허락하면 정기적으로 상가 회원들과 합의 하여 고객과 상인이 한마음으로 어울리는 축제의 마당을 개최하는 방안을 강구토록 하겠다고 하였다.
파일
이전글
경주관광 재미있어요!
다음글
올여름 휴가는 경주 해수욕장으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문화/축제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