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월대보름맞이 마을별 행사 열려 -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06-02-14
보덕동에서는 丙戌年 정월대보름(2.12)을 맞아 마을의 평안과 풍년을 기원하는 주민화합 및 동민축제 행사가 마을별로 열렸다.

북군 마을에서는 마을청년회(회장 최임강)가 주관이 되어 오후 5시부터 마을회관에서 관내 기관단체장과 주민 150여명이 참석하여 마을발전에 공이 많은 주민에게 공로패를 전달하는 등 주민화합 의식행사를 하였다.
이어 마을회관 앞에 준비한 달집에 달집태우기 행사를 실시하고 달집이 타는 동안 참석한 주민들은 농악놀이와 함께 가족의 건강과 마을의 평안을 기원하였다.
또한 단체별 윷놀이 대회를 하여 성적순위로 시상을 하였으며, 참석한 주민 모두에게 화장지 1박스와 행운권 추첨을 통하여 푸짐한 선물을 전달하고 마을 부녀회에서는 정성스럽게 음식과 다과를 마련하여 참석자들에게 제공하였다.

그리고, 천군 신평마을(통장 이동식)과 암곡 왕산마을(통장 조희복)에서는 아침 일찍 마을의 안녕과 풍년을 기원하는 동제를 모시고 주민들이 마을회관에 모여 마을 부녀회에서 마련한 오곡밥과 나물을 나누어 먹으면서 서로의 가정에 복을 빌고 마을의 각종 현안사항에 대하여 의논 하였다.
마을회관 앞에서 오후 늦게 윷놀이대회를 하며 동민들 간의 단합과 친목을 가졌다.
파일
다음글
성동동 주민자치센터 개소
이전글
성동동 정월대보름 행사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많이본기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