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오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안부묻GO! 반찬나누GO!」특화사업 추진

작성자
홍보담당관
등록일
2024-02-02

지난 1일 황오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안부묻GO! 반찬나누GO!」 지역특화사업을 추진했다.

경주시 황오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최미리, 민간위원장 정용하)는 지난 1일 ‘안부묻GO! 반찬나누GO!’ 정기반찬지원 특화사업을 추진했다.

「안부묻GO! 반찬나누GO!」 반찬지원 사업은 ‘함께모아 행복금고’ 착한가정·착한가게의 연합모금으로 사업비를 마련해 관내 독거노인과 결식우려가 있는 청소년 28세대에 월 1회 밑반찬과 외식지원 쿠폰을 지원하고 있다.

더욱이 이번 사업에는 따뜻한 설 명절을 맞이할 수 있도록 국거리용 소고기, 명절 전, 나물, 밑반찬으로 먹거리를 구성해 이웃에 직접 방문 전달하며 안부를 묻는 시간을 가졌다.

정용하 민간위원장은 “소외되는 이웃 없이 모두가 함께 웃을 수 있는 따뜻한 설 명절을 보내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함께모아 행복금고-나눔과 행복」 연합모금으로 준비해 더욱 풍성하다”며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드리기 위해 지역에 맞는 특화사업을 추진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최미리 공공위원장은 “이웃이 이웃에게 전하는 사랑과 온정이 닿아 따뜻한 설 명절을 보내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따뜻한 황오동을 만들어가기 위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구심점이 돼 주민밀착형 복지서비스 제공에 더욱 힘쓰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황오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현재까지 착한가게 14개소, 착한병원 3개소, 개인기부 22명의 정기기부자를 발굴했으며, 모금된 기부금으로 지역의 복지욕구를 반영해 정기반찬지원, 빛을이음청소년안경지원, 취약계층 및 독거노인 김장김치지원 등 다양한 지역특화사업을 추진해나가고 있다.
파일
다음글
경주시 황오동, 설맞이 합동 환경정비
이전글
경주페이‘HAPPY동행’강동에 따스한 온기를 전하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읍면동소식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