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면 부조나누리복지단, 홀로 사는 어르신들 위한 ‘뽀송뽀송 이불빨래사업’ 추진

작성자
공보팀
등록일
2023-03-14
< 200여 가구 대상 >

3. 경주시 강동면 부조나누리복지단, 13일 홀로 사는 어르신들 위한 ‘뽀송뽀송 이불빨래사업’ 추진하며 기념촬영을 진행하고 있다.jpg

경주시 강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별칭 부조나누리복지단)는 13일 지역독거어르신 200여 가구를 대상으로 이불빨래를 대신해주는 ‘뽀송뽀송 이불빨래방 사업’을 추진했다.

이번 사업은 협의체 특화사업의 하나로 거동이 불편한 중증장애인과 독거 어르신들의 가사부담을 줄이고 개인위생과 생활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것이다.

이를 위해 협의체 위원들은 이날 경로당 30여 곳을 돌며 마을별 대상가구의 겨울철 묵은 이불을 수거했다. 이렇게 수거된 이불을 경주시 지역자활센터 빨래방을 통해 세탁, 건조 후 직접 방문, 배달하는 방식으로 사업을 진행했다.

진훈재 강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사업이 독거 어르신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줄 수 있어 보람차며 앞으로도 소외된 계층에게 큰 힘이 될 수 있도록 활동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백상희 강동면장은 “협의체 위원들의 이웃사랑 실천에 감사하며 독거어르신 외에도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거동이 어려움 저소득 주민들의 편의와 깨끗한 환경을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파일
다음글
현곡면 주민자치위원회, 역량강화 특강 실시
이전글
온동네봉사단, 창립총회·봉사활동 발대식 열어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읍면동소식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