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 일자리협력망 네트워크 구축

작성자
공보관
등록일
2022-10-21
< 전문위원 10명 참석해 직업교육훈련생 취업 연계방안 논의 >

지난 18일 경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 회의실에서 직업교육훈련 일자리 협력망 회의를 진행하고 있다

경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하 새일센터)는 지난 18일 직업교육훈련생 취업지원을 위해 ‘직업교육훈련 일자리 협력망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2022년 직업교육훈련 장기요양기관 실무와 문화유산해설 스킬업에 참여한 교육생들의 취업 연계방안 등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개최된 회의에서는 이성환 센터장, 김진숙 경주어르신종합돌봄센터장, 김구석 경주남산연구소장 등 전문 위원 총 10명이 참석해 경력단절 여성을 대상으로 양질의 지속 가능하고 다양한 취업 사업방안을 심도 있게 얘기했다.

더불어 2023년 직업교육프로그램 개설을 위해 올해 진행된 직업교육훈련과정에 대한 평가와 지역 내에서 진행할 만한 직업교육훈련 프로그램에 대해 제안하는 시간도 가졌다.

이성환 여성새로일하기센터장은 “새일센터 직업교육훈련 프로그램의 발전을 위해 애써 주시는 위원님들의 노고에 감사 드린다” 며 “경력단절 여성들의 교육분야 확대, 찾아가는 일자리발굴단 운영 등 교육 훈련생의 취업연계 확대를 위해 센터를 적극 활용해 달라”고 말했다.

한편 동천동에 소재한 새일센터는 2020년 3월 여가부로부터 취업지원과 일자리창출을 목적으로 지정을 받아 경력이 단절된 여성에게 취업상담, 직업교육훈련, 취업 후 사후관리 등 여성의 경제활동 참여에 많은 공헌을 하고 있다.
파일
다음글
경주시, 소규모 수도시설 수질검사 실시
이전글
경주시, 안전대전환 집중안전점검 완료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생활소식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