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제47회 신라문화제 경주 이사금 쌀, 가래떡 최장기록 6천m 도전

작성자
공보관
등록일
2019-09-25
< 한농연 및 한국떡류가공식품협회 경주시지부, 이사금 쌀 우수성홍보 >

경주시청

천년고도 경주시의 문화관광대축제인 2019 제47회 신라문화제 연계행사에 경주 이사금 쌀 가래떡 최장 기록 도전 행사가 열려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한국농업경영인 경주시연합회와 한국떡류식품가공협회 경주시지부가 공동으로 주관해 열리는 경주 이사금 쌀 가래떡 최장기록 도전 행사는 다음달 4일 오전 7시 신라문화제 행사장인 황성공원 시민운동장 입구에서 열린다.

경주 이사금 쌀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쌀 소비를 촉진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추진하는 이 행사는 지역농협으로부터 지원받은 쌀 2.5톤과 테이블 200여개, 인력 50여명이 참가해 가래떡 최장 6㎞ 기록에 도전한다.

또한 이번 행사에서 만든 가래떡은 축제 현장을 찾은 모든 방문객에게 이사금 쌀 가래떡 나눔 행사를 가질 예정이다.

한편 지난해 당진시가 해나루쌀 농특산물대축제장에서 가래떡 최장 기록도전 행사를 개최해 길이 5080m(지름 3㎝)의 가래떡을 만들어 한국기록원 공식 최고 기록에 올린바 있으나, 이번 신라문화제에서 열리는 이사금 쌀 가래떡 만들기 행사는 기네스북에 도전하지 않기로 했다.
파일
다음글
경주시, 제2회 문무대왕배 전국사회인야구대회 개최
이전글
제47회 신라문화제 성공개최 및 관광객 안전기원 읍면동 대항, 소망돌탑 쌓기 열기고조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문화/축제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