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강청소년문화의집,‘1인 방송 스튜디오’인기 예감

작성자
공보관
등록일
2022-08-08
< 스튜디오 내 크로마 스크린, 데스크와 PC 등 다양한 방송장비 갖춰 >

방송 스튜디오 내부 전경

- 1인 미디어 전성시대… 청소년들의 핫플레이스로 떠 오를 전망

안강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1인 미디어 전성시대를 맞아 청소년을 위해 이달 8일부터 방송 스튜디오를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요즘 청소소년들이 꿈꾸는 직업 선호도 1위로 유튜버가 선정될 정도로 인기가 높아지면서 개인 영상 콘텐츠를 공유하고 즐기는 수요가 많아졌다.

이번에 설치된 스튜디오는 기존 이용도가 낮은 독서실 공간을 효과적으로 사용하기 위해 청소년운영위원들의 자문과 직원 간 함께 고민해 얻은 결과이다.

스튜디오 내에는 방송을 진행할 수 있는 데스크와 크로마 스크린(합성을 위한 파란배경)을 포함한 영상전용 PC와 탈의실 등을 마련했다.

현재는 일반방송 송출 및 간단한 동영상 촬영이 가능하나, 향후 촬영 캠과 영상 편집 기능까지 갖출 예정이다.

방송 스튜디오 이용은 청소년은 누구나 사전 예약하면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용할 수 있다.

청소년 이용시간 외에 일반 시민들(소정의 이용료 부과)도 사전예약을 통해 이용 가능하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안강청소년문화의집 운영팀(054-760-2591)로 문의하면 된다.

김희경 아동청소년과장은 “온라인 생활 일반화로 언택트 프로그램 제작과 유튜버와 같은 미디어 크리에이터 수요 증대에 부응하고자 방송 스튜디오를 조성하게 됐다"며 "온라인 콘텐츠 제작과 방송에 관심이 있는 청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
파일
다음글
경주시, 을지연습 안보 및 근무자 교육 실시
이전글
경주시청 트라이애슬론팀, 챔피언십 시리즈대회 입상 쾌거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포토뉴스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