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사적지대 야생화단지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0-08-02
< 다채로운 축제행사 마련 >

경주꽃단지_체험행사_개막식.JPG

사계절 아름다운 꽃 단지를 조성해 문화관광도시인 경주시의 새로운 관광상품으로 부상한 동부사적지대 내 야생화단지에서 꽃과 관련된 다채로운 축제 행사가 열린다.

경주시는 오는 6일부터 10일까지 5일간 오후 5시부터 9시까지 동부사적지내 첨성대 동편에서 경주를 찾아오는 관광객과 시민을 대상으로 "2010년 경주 한여름 꽃 축제"를 개최한다.

시가 이 같은 행사를 마련하게 된 것은 동부사적지대 내 조성한 39만5천여㎡의 대규모 꽃 단지에 최근 황화코스모스를 비롯한 야생화와 연꽃, 생태터널 이 새로운 볼거리로 부상함에 따라 이와 연계한 체험장을 운영해 관광활성화를 도모할 방침이다.

시가 마련한 체험행사내용으로는 △ 봉선화 물들이기 △ 천연염색 체험 △ 신라복식 전시 및 대여 △ 전통음식요리 시연 및 차 시음 △ 야생화•허브 전시 및 체험 △ 생태터널 110m , 포토존을 설치 운영 한다.

오는 6일 오후 8시에 열리는 개막행사에는 신라선예술단의 '하늘과 땅' 공연을 시작으로 '팔도아리랑' 가수 김선희 트롯트 공연과 서주경(당돌한여자), 한서경(낙랑18세), 박주희(자기야), 우연이(우현히)의 초대가수들이 분위기를 고조시킬 예정이며, 오는 8월 중순부터 '꽃속의 작은 음악회' 도 잇따라 열려 여름 밤에 다채로운 볼거리를 선사한다.

문화관광도시인 경주시는 이 같은 행사를 통해 신라천년의 유서 깊은 사적지와 아름다운 꽃 단지가 어우러져 볼거리가 더욱 풍성한 관광도시로 발돋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파일
이전글
2010 한여름 꽃축제 행사 개최
다음글
새로운 한류문화의 중심으로 떠오르는, 경주의 대표 관광상품인『2010 선덕여왕 행차』개최준비에 박차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문화/축제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