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4회 경주 신라도자기축제 개최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4-04-16
< “흙으로 빚는 미래” >

신라도자기_축제.JPG

신라토기의 맥을 이어온 경주에서 우리나라 도예문화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제14회 경주신라도자기 축제』가 4월 18일부터 4월 27일까지 10일간 황성공원 일원에서 개최된다.

경주도예가협회(회장 박승일)가 주관하고 경주시와 경상북도가 후원하는 이번 도자기축제는 『흙으로 빚는 미래』라는 주제로 다채롭게 마련된다.

2001년 1회를 시작으로 올해 14회를 맞는 경주신라도자기축제는 40여명의 도공들이 혼을 담아 빚은 1,500여점의 도자기가 전시․판매되며, 다양한 체험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이번 축제에서는 숙련된 도공들의 도자 퍼포먼스를 관람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관광객들이 직접 참가하는 도자기 만들기 체험과 신라 와당찍기 체험, 초벌구이 그림그리기, 한가족 도자기만들기 대회 등 가족들이 함께 보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행사가 이루어진다.

또한 평소 도자기 가격이 부담스러웠다면 기간 중 ‘만원의 행복’ 이벤트를 통해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기회도 마련했다.

한편 도예문화를 접할 기회가 상대적으로 적었던 장애인 및 다문화가족을 초청하여 도자기 체험행사를 가질 뿐만 아니라, 전통 다도시연 및 체험을 통하여 전통다도의 이해와 은은한 차의 향을 음미할 수 있는 여유도 즐길 수 있다.

박승일 경주도예가협회장은 “경주 도예가들의 장인정신과 열정으로 도자기 축제가 14년간 이어져 올 수 있었다. 이번 행사를 계기로 지역도자문화의 발전과 저변확대에 기여했으면 하는 바람이며, 지역 고유의 축제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라고 밝혔다.

▶ 제14회 경주신라도자기축제 : 2014. 4. 18(금) ~ 4. 27(일), 10일간, 경주황성공원 일원
☞ 개막식 : 4. 19(토) 14:30
파일
다음글
전통문화 체험프로그램 운영
이전글
햇살 가득한 경주동궁원으로 나들이 오세요!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문화/축제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