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 지도ㆍ점검 강화

작성자
공보관
등록일
2020-01-22
< 배출업소 329개소 통합지도점검 관리, 쾌적하고 아름다운 도시환경 조성 >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 지도ㆍ점검

경주시는 쾌적하고 아름다운 도시환경 조성을 위해 ‘2020년도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 통합지도ㆍ점검 계획’을 수립해 사업장 지도·점검을 강화하는 한편 소규모 영세사업장에 대하여는 사업비 39억 원으로 방지시설 설치비용을 지원하는 등 적극적인 환경관리에 나서고 있다.

시는 통합지도·점검계획 수립을 통해 지도ㆍ점검의 투명성과 효율성을 높이고 배출시설 및 방지시설의 정상가동과 적정관리를 유도하여 쾌적하고 아름다운 도시환경을 조성 및 품격 있고 존경받는 도시로 거듭나기 위해 적극 노력할 계획이다.

특히 하나의 사업장에 대기, 수질, 폐기물 등 공통 분야가 있을 경우, 이를 통합한 지도ㆍ점검 실시로 사업자의 부담을 줄이고 지도ㆍ점검 결과 및 처분내역 공개 등을 통해 환경오염 단속의 투명성을 높이고, 영세 소규모 사업장의 노후방지시설 교체 및 신설 비용을 지원해 사업자의 경제적 부담을 경감하고 대기환경개선을 위해 적극 나서고자 한다.

시는 지난해 배출업소 363개소를 점검하고, 위반업소 46개소를 적발해 시설개선 등 행정처분 하였으며, 소규모 영세사업장 11개소에 대하여 방지시설 설치를 지원한 바 있다.

올해도 배출업소 329개소 통합지도점검방법으로 관리해 환경오염 배출시설 및 방지시설 적정관리 방법 등을 지도하고, 영세사업장 시설 지원을 대폭 늘려 60여개 사업장에 방지시설 설치지원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파일
다음글
경주시, 소상공인 긴급자금 대출
이전글
경주시, 2020년도 생활 및 음식물폐기물 수집‧운반 대행업체 선정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많이본기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