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방과 후 아카데미 10주년 수료식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5-12-29

3.청소년 1.jpeg

경주시는 청소년방과 후 아카데미 10주년을 맞아 졸업생들의 수료를 축하하고 청소년들의 갈고 닦은 끼와 솜씨를 뽐내고자 26일 청소년수련관에서 ‘청소년방과 후 아카데미 수료식’을 가졌다.

이 날 행사에는 아카데미 청소년, 가족, 그리고 지도자, 자원봉사자 및 아카데미 졸업생 등 150여명이 참석하여 수료식과 더불어 청소년들의 끼와 재능을 보여주는 발표회가 이어졌다.

시는 한 부모, 조손 가정, 다자녀 가정 등 가정형편이 어려운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교육·문화적 격차를 완화하고 사회통합을 실현하기 위해 학교와 가정, 지역사회의 인적·물적 자원을 연계 활용하여 청소년들의 통합 지원체계를 구축하여 오고 있다.

2006년 3월에 개원하여 작년까지 540여명의 청소년을 배출하였으며, 시민들의 적극적인 지원과 지역 사회단체의 후원으로 전국 200여 개소 방과 후 아카데미 가운데 최우수기관 표창 3회, 우수기관 표창 1회 선정 되는 등 성과를 거두며 전국 최고의 방과 후 아카데미로 발전해 왔다.

시에서는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환경 조성을 위해 행정적 지원은 물론 지역사회의 건강한 분위기 조성이 반드시 필요하다며 지역 청소년들의 밝고 건강한 성장과 청소년방과 후 아카데미가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당부“를 전했다.
파일
다음글
경주시립도서관‘2016년 이동도서관’운영
이전글
경주시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사업 대대적 추진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많이본기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