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의 맛을 방방곡곡에‘경주특산품 전시판매장’개점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1-03-21

3D2Z0332.JPG

-경주를 대표하는 41개 품목 판매
-지역경제 활성화 기대

경주의 대표상품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경주특산품 전시판매장’ 개점식이 오늘 3월 18일 오후 3시 열린다. 경주특산품 전시판매장이 있는 KTX신경주역 맞이방 현장에서 개점식을 갖고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간다.

경주시는 지난해 11월 KTX 개통에 발맞추어 대도시가 일일생활권에 들어감에 따라 손쉽게 지역의 품질좋은 농수산물을 구매하고 경주시를 홍보할 수 있는 특산품 전시판매장 설치를 추진하였다.

경주특산품 전시판매장 개점을 위해 관련규정을 제정하고, 운영위원회를 구성을 통한 논의 등 개점에 만발의 준비를 해왔다. 읍면동으로부터 추천받은 50여개 품목에 대하여 엄격한 심사를 거쳐 지난 2월 24일 개최된 운영위원회에서 41개 품목으로 확정하였다. 판매 품목은 이사금쌀, 곤달비 나물, 블루베리, 참가자미 간절임, 교동법주, 신라주와 황금주, 황남빵 등이 있다.

경주특산품 전시판매장은 전국 지자체중 최초로 코레일과 계약한 매장과 동시에 우리시 최초의 특산품 매장으로써 내실있게 운영할 예정이다. 향후 경주시의 특산품 전시판매장을 타 역사나 주요 관광지, 터미널 등에 입점을 추진할 계획이다.

개점식에 참석해 테이프커팅식 최양식 경주시장은 “경주특산품 전시판매장 개점으로 시민들과 경주를 방문하는 손님들이 경주의 역사문화뿐만아니라 우수한 품질의 지역 특산품을 접할 수 있어 우수 농·특산물 판매가 경쟁력을 가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경주 지역 특산품의 우수성을 국내 뿐만아니라 세계적으로 알리는 유통채널로 자리매김하고, 판매, 운영, 관리, 마케팅 등 판매점을 이용하는 시민·관광객들이 만족할 수 있도록 철저한 경영”을 당부했다.

전시판매장 입점으로 그동안 편의시설 부족으로 불편을 겪었던 철도 이용객들에게도 편의시설 확충으로 철도이용객이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경주시는 전시판매장에 쇼핑백·특산품 스티커 제작지원, 품질검증 등 입점품목에 대해서는 철저한 관리, 마케팅과 A/S로 지역경제를 견인하는 주력상품으로 입지를 다질 예정이다.

※ 전시판매장 현황

❍ 소 재 지 : 경주시 건천읍 화천리 1010번지(신경주역사 내)
❍ 면 적 : 33.9㎡
❍ 사 업 비 : 80,000천원
❍ 사업기간 : 2011. 1. 20 ~ 3. 14
❍ 입점품목 : 35개품목
파일
다음글
경주 삼전 춘계 향사 봉행
이전글
경주, U-관광 서비스로 관광정보‘척척’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문화/축제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