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100여 개국 수학 대표단 경주에 모인다.”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4-08-07
< 8월 10일부터 이틀간, 국제수학연맹 IMU 경주서 총회 개최 >

A1_009.JPG

□ 제17차 국제수학연맹 총회, IMU GA 2014 (17th General Assembly of the International Mathematical Union)가 8월 10일부터 11일까지 이틀간 경주 현대호텔에서 개최된다.
□ 경주시는 이른바 ‘수학 올림픽’이라 불리는 세계수학자대회의 서울 개최에 앞서, 전 세계 수학 대표단이 참가하는 총회가 경주시에서 개최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는 세계수학자대회 개최국의 가장 유서 깊은 도시에서 총회를 개최하는 국제수학연맹의 오랜 전통에 따른 것이다.
□ 총회를 주최하는 국제수학연맹은 수리과학의 발전을 위해 설립된 비영리 국제협력단체로 70여 회원국의 협력을 도모할 뿐 아니라,‘수학의 노벨상’이라 불리는 필즈상 수상자를 심사, 선정하고 개발도상국의 수학 발전 및 교육을 지원하는 등 기초과학 분야에서 가장 큰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는 국제단체 중 하나이다.
□ 이에 따라 이번 경주 총회에서는 전 세계 100여 개국, 200여명의 최고위급 수학 대표단이 각 국을 대표해 참석하게 되며, 회원국의 수학 수준에 따라 차등된 의결권을 행사하는 만큼 단순한 사교의 장이 아닌 국제 수학계의 향후 판세를 가늠하는 치열한 각축장이 될 전망이다.


□ 한편, 경주시는 신라밀레니엄파크 처럼 경주시만의 독특한 장소를 총회 만찬장으로 제공하는 한편, 첨성대 투어를 연계하는 등 경주시의 다양한 유무형 문화를 소개하기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며 성공적인 총회의 개최를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고 밝혔다.
□ 최양식 경주시장은 ”국제수학연맹 총회 같은 세계적 권위의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한 경험이 향후 지역 MICE 산업* 및 관광 산업의 성장에 중요한 밑거름이 될 것”이라 확신하며 내년 2월 준공을 앞둔 경주 화백컨벤션센터(HICO)의 건립과 함께 향후 시너지를 낼 수 있는 계기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 MICE 산업: 회의(Meeting), 포상관광(Incentives), 컨벤션(Convention), 전시(Exhibition)의 머리글자를 딴 것. 국제회의를 뜻하는 '컨벤션'이 회의나 포상 관광, 각종 전시·박람회 등 복합적인 산업의 의미로 해석되면서 생겨난 개념.
파일
다음글
2014 화랑대기 전국초등학교 유소년축구대회 개막
이전글
경주하이코(HICO), 국제학술대회 잇따라 유치!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문화/축제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