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동 주민자치센터 개소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06-02-22
성동동 주민자치센터 개소식이 16일 오후 1시 30분에 백상승 경주시장, 이달 도의원, 강봉종 시의원, 최정임 성동동장, 정학진 주민자치위원장, 각 자생단체장 및 주민자치센터를 이용하는 많은 분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주민자치센터는 성동동사무소 3층을 리모델링하여 60평규모로 런닝머신 등 29종의 각종 운동기구와 탈의실, 샤워실, 휴게실이 설치되어 있으며, 현재 헬스교실에 200명이 회원으로 등록하여 매일 100여명이 이용하고 있으며, 전문강사 1명이 지도하고 운영시간은 아침6시부터 저녁8시까지 운영하여 주민들에게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성동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오늘 개소식을 계기로 주민들의 건강증진은 물론 문화, 복지, 편익시설과 지역실정에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하여 여가선용과 더불어 주민의 삶의 질을 높임과 동시에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하여 자치의식은 물론 주민화합과 대화의 장소로 활용할 계획이다.

한편 경주시는 지방행정환경의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주민중심의 행정서비스 체제의 구축 및 지역중심의 커뮤니티의 형성 등을 통한 주민자치 여건조성이라는 측면에서 전환기를 맞이한 읍·면·동의 행정체제를 「주민자치센터」로 기능 전환해 오고 있다
파일
다음글
훈훈한 인정모아 아름다움 꽃피워
이전글
- 정월대보름맞이 마을별 행사 열려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많이본기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