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닛코시‘사이토 후미오 시장’일행, 경주 벚꽃마라톤 참가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5-04-06
< 명성 높은 경주 벚꽃마라톤 대회 특별한 관심 보여, 10km 질주 >

벚꽃마라톤5.jpg

경주시와 관광우호도시인 일본 닛코시(日光市)의 ‘사이토 후미오’시장이 닛코시 선수단(15명)과 함께 ‘제24회 경주벚꽃마라톤’ 대회참가를 위해 3일 우리시를 친선 방문한다.

경주에 특별한 애정을 가지고 있는 사이토 후미오 시장은 2010년 닛코시민교류단 122명을 이끌고 방문한 데 이어, 이번이 네 번째 경주방문이다. 2009년 우호결연을 맺은 양시는 스포츠 교류뿐만 아니라 문화, 관광, 민간 교류 등 다양한 분야에 걸친 활발한 교류를 통해 상호 이해와 우의를 돈독히 하고 있다.

닛코시의 벚꽃마라톤대회 참가는 올해로 두 번째 10km에 참가 해,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발휘하며, 국내외에서 참가한 마라톤동호인 및 경주시민들과의 우의를 돈독히 하고자 한다.

이번에 참가하는 닛코시 선수들은 지난해 8월 5일, 닛코시에서 열린 ‘삼나무가로수길 마라톤대회’에서 경주벚꽃마라톤대회 참가 자격을 주는 특별상을 받은 선수들로 참가비용 전액을 닛코시가 부담한다.

한편 닛코시 삼나무 가로수 길은 양측에 13,300그루의 삼나무가 늘어서 있는 전장 37km의 세계 최장 삼나무 길로 기네스북에 등재되어 있다. 또한 일본의 특별사적 및 특별천연기념물로 지정되어 있다.
파일
다음글
3만 5천 그루 경주벚꽃 여행 떠나볼까? 경주로 떠나는 천년 벚꽃 나들이
이전글
정동극장 4월 6일 그랜드 오프닝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문화/축제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