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 ‘최부자아카데미 프로그램’ 여행상품으로 인기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5-05-11
< 2015 봄 관광주간 연계 국내여행상품 공모 선정-‘21세기 시대정신 노블레스 오블리주 경주최부자’체험 >

1.최부자아카데미.jpg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한 2015 봄 관광주간 연계 국내여행상품 공모에 경주최부자아카데미 프로그램이 선정되었다. 공모전에는 국내여행사 20여개 상품이 선정되었고, 독특한 상품구성과 상품매력도, 참신성, 시장성, 가격대비 제공서비스의 적정성, 다양한 홍보방안 등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에 한국관광공사를 통해 선정된 36명은 5월 8일 9일 1박 2일간 봄 관광주간 연계 국내여행상품으로 선정된 경주최부자아카데미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노블레스 오블리주 경주최부자』를 이해하고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첫째날 “경주최부자 체험”으로 정강정 전경주세계문화엑스포사무총장의 “신국의 땅! 신라로의 초대” 특강, 박덕출 전경주여자중학교교장의 “올바른 인성실천! 노블레스 오블리주 경주최부자” 특강, 내가교촌마을 챔피언이라는 제목으로 교육생 모두가 참여하는 “교촌마을 미니올림픽”이 있었고, 야간에는 문화관광해설사의 안내로 동궁과 월지, 첨성대 등 경주의 아름다운 밤 문화를 경험하는 시간으로 진행되었다.

둘째날은 “최부자 뿌리 탐방 및 천년고도 맛보기 체험”으로 오전에 상서장, 나정, 양산재, 충의당, 용산서원을 둘러보고, 오후에는 국립경주박물관, 굴골사선무도 관람, 경주세계문화엑스포 방문으로 진행되었다.

정강정 총장은 『신국의 땅! 신라로의 초대』라는 주제로 김유신, 김춘추 그리고 귀족과 평민의 사랑이야기를 스토리텔링으로 설명하여 참여자들이 경주와 신라를 친근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강의를 진행하여 호응을 받았다.

박덕출 교장은 『올바른 인성실천! 노블레스 오블리주 경주최부자』라는 주제로 「새로운 패러다임이 요구되는 시대상황」 「경주최부자의 6훈과 6연을 중심으로 최부자가문의 교훈 소개」 「최부자가문이 실천한 노블레스 오블리주 사례」, 「21세기 경주최부자로 살아가기」 내용으로 특강을 진행했다.

경주시 관계자는 “한국관광공사에서 주관하는 여행공모상품에 경주최부자아카데미 프로그램이 선정된 것은 최부자아카데미프로그램이 교훈적인 요소를 간직한 동시에 힐링과 오감을 만족하는 현장투어를 병행한 장소마케팅을 구현한 것이 대외적으로 인정받은 것으로 앞으로 경주최부자아카데미를 경주와 대한민국의 자랑으로 마케팅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경주시는 경주최부자의 철학과 리더십을 통해 공존과 상생을 배우고 체험하며, 노블레스 오블리주 정신을 실천하는 21세기 글로벌 리더를 육성할 목적으로 최부자아카데미를 당일 또는 1박2일 형태로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아카데미를 운영할 계획이다. 관심 있는 기관 단체는 관광컨벤션과 관광기획담당(054-779-6981)으로 문의하면 된다.
파일
다음글
봄의 전령사 유채에 이어 대단위 목화밭 조성
이전글
경주 성동시장 , 5월부터‘꾸버라’야시장 열어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문화/축제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