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정바다 경주 동해안, 기업체 하계휴양소로 큰 인기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5-07-22
< 경주시, 청정 경주바다 홍보 등 기업체 하계휴양소 유치 나서 >

1.하계휴양소3.jpg

올 여름 피서는 푸른 쪽빛 바다, 청정 동해안 경주바다로 오십시오

시에서는 24일부터 8월 9일까지 약 한달 간, 해수욕장 피서객이 집중될 것을 예상하여 인근 대도시의 관광객들이 우리 경주 동해바다를 더 많이 찾을 수 있도록 기업체 하계휴양소 유치 및 해수욕장 홍보에 적극적으로 대처하기로 했다.

올해도 오류 고아라 해변 등 5개 경주 바닷가에 25개소의 기업체 하계휴양소가 운영될 예정이며, 이미 20개소는 운영 중에 있다.

관성솔밭해변에는 울산광역시에 있는 현대자동차, 미포조선, 현대모비스 등 10개 대기업과 마을해수욕장인 진리해변에는 현대중공업의 하계휴양소가 운영 중으로 양남지역에만 연간 20~30만의 관광객이 피서를 즐기고 있다.

뿐만 아니라, 오류 고아라해변은 영신정공, 리얼코리아 등 관내 강소기업체가 하계휴양소를 설치하여 운영하고 있다.

이처럼 경주해변에 많은 기업체가 하계휴양소로 각광받고 있는 것은 경주바다가 청정해안이라는 이유도 있지만 지역 번영회와 경주시가 기업체 방문 및 각종 홍보 등 발로 뛰는 행정의 효과라 할 수 있다.

시는 대기업체 하계휴양소가 집중되어있는 관성솔밭해변의 지역주민들은 기업체의 하계휴양소 유치로 인해 매년 약 20억 원 이상의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시에서는 하계휴양소를 찾는 기업체 가족들은 물론 관내 해수욕장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편안하고 즐거운 해수욕장 제공을 위해 화장실 및 샤워장 리모델링, 관리센타 신축, 이동식 화장실배치, 음수대 추가시설, 야간 경관조명시설(타워라이트), 비치발리볼장 시설 등 각종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기업체의 하계휴양소 시설을 위한 공유수면 점사용허가 민원신청 시에는 관련 기관협의 절차를 원스톱으로 즉시 처리하여 최단기간 내 허가를 득할 수 있도록 하는 등 모든 행정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시는 지역에서 하계휴양소를 운영하는 기업체에 대해 고마움과 불편사항 해소 등의 내용을 담음 경주시장이 직접 서명한 감사서한문 발송 등 많은 기업체에 대해 청정 경주바다를 소개하는 등 하계 휴양소 유치에 다방면으로 홍보에 나섰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기업체 하계휴양소 유치 및 지원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을 주고 경주 청정해변을 찾는 기업체 가족들이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해수욕을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했다.
파일
다음글
경주의 야구․축구, 성공은 우리 손으로!
이전글
명품 스포츠도시 경주, 야구에 이어 축구열기 속으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문화/축제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