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38회 문화체육관광부장관기 전국고교축구대회 -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0-02-11
< 천년고도 경주 • 스포츠메카로 부상 >

전국고교축구대회_참고사진.JPG1.JPG

『제38회 문화체육관광부장관기 전국고교축구대회』가 천년고도 ․ 스포츠메카 경주에서 개막된다.

경주시와 대한축구협회가 주최하는 이번 『제38회 문화체육관광부장관기 전국고교축구대회』는 전국 51개 학교가 경주시민운동장을 비롯한 축구공원과 건천운동장(축구장), 안강생활체육공원(축구장)에서 선수 임원 및 관계자 등 2천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12일동안 열전을 벌이게 된다.

오는 18일부터 3월 1일까지 열리는 이번 대회는 조별예선리그를 통해 1위와 2위 팀이 26강에 진출하여 토너먼트를 거쳐 최종결승으로 챔피언을 가릴 예정이며, 결승전은 시민운동장에서 생중계방송을 할 예정이다.

이번 대회 출전학교를 보면 서울경기권 24개교, 강원권 5개교, 대전충청권 4개교, 부산경남권 7개교, 전라권 3개교, 대구경북권 8개교로 총 51개팀이 출전한다.

경주시는 매년 하절기에 열리는 화랑대기 전국초등학교 축구대회의 성공적인 개최와 더불어 동계훈련 ․ 초등학교왕중왕축구대회 ․ 고교왕중왕축구대회, 또한 이번 열리는 전국고교축구대회 등 연중 끊임없이 각종 대회를 유치함으로써 잘 갖춰진 전국 최고의 스포츠인프라를 활용하여 지역 경제 활성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파일
다음글
세계적 관광인프라 구축 + 소프트웨어 경쟁력 강화 '경주, 명품 관광도시로 부활'
이전글
씨밀래, 경주 알림이 앞장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문화/축제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