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여성가족부 주관 청소년정책 우수 지자체 선정

작성자
홍보담당관
등록일
2023-12-21
< 아동친화도시 인증, 청소년안전망 선도사업 추진 등의 공로 인정받아 >

배경혜 아동청소년과장(오른쪽에서 두 번째)이 지난 20일 서울 은행회관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청소년정책 우수지자체 정부포상 전수식에 참석해 수상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주시는 여성가족부가 주관한 ‘2023년 청소년정책 우수지자체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여성가족부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청소년정책 우수지자체 평가는 올 5월부터 10월까지 지자체의 청소년 관련 사업과 청소년정책 등을 바탕으로 전문가의 심의를 거쳐 진행됐다.

시는 올 한해 △청소년 전담인력 확보 및 활동사업 직영 추진 △아동친화도시 인증 △지자체 청소년안전망 선도사업 추진 △여자단기청소년 쉼터 개소 등을 추진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시 자체 청소년정책 기반시설을 확충하고 청소년활동 사업 활성화와 복지·보호지원 체계 강화 등의 정책 추진을 높이 평가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청소년정책을 위한 노력들이 결실을 맺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청소년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청소년 정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파일
다음글
경주시, ‘신성장산업과’ 신설 등 대규모 조직 개편 단행
이전글
경주시보건소, 경북도 주관 금연지원서비스사업‘우수상’수상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시정포커스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